1등급 가전환급(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 및 홈페이지 안내
'한전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도 이런 사업이 있는지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요.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복지 확대를 위해서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시에 구매비용의 일정비율을 지원해 주는 사업을 말합니다. 가구당 3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해 주는데요. 사업기간이 "예산소진 시까지'이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서둘러서 신청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한전 1등급 환급 사이트)
아래에 바로 신청하실 수 있게 배너 하나 남겨드리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본인이 대상자인지 확인 후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대상
3개 유형(다자녀, 대가족, 출산가구) 10%
6개 유형(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생명유지장치) 20%
구매기간 및 신청기간
2023년 1월 1일~ 예산 소진 시까지
목차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기간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1등급 가전환급) 지원사업기간은?
1. 구매기간 : 2023년 1월 1일 ~ 예산 소진 시까지
2. 신청기간 : 2023년 1월 1일 ~ 에산 소진 시까지
단, 2023년 1월 1일 이후 구매한 제품이 대상이며 이전에 구매한 제품은 지원대상이 아님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디서 구매 및 신청을 하나요?
1. 구매는 오, 오프라인 어디서나 가능하나 단,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 합니다.
2. 지원 사업 신청은 한전 고효율 가전 구매비용 지원사업 메뉴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
3. 구역전기사업자로부터 전기공급을 받고 있는 세대는 해당 지역 사업자에 신청,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방법
한전 1등급 환급사이트에서의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대상자 확인(고객)
2. 서류 준비(고객)
3. 사업 신청 및 계좌 등록(고객)
4. 서류 검수(한전)
5. 지원금 지급
<한전 1등급 환급 신청서류 안내>
-한눈에 보는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 구비서류 안내
필요서류 | 발급처 | |
구분 | 서류 | |
복지할인대상자 가구원 신청 | 기본서류 + 등본 | 주민센터 |
사회복지시설 신청 | 기본서류 + 사업자등록증 | 세무서 |
구매증빙 기본서류 | 거래내역서 : 구매자 성명, 모델명, 품목, 상호, 직인(서명) | 구매처 |
결제영수증 : 거래금액, 거래일시, 승인번호, 사업자번호 | ||
효율등급라벨 사진 : 모델명, 등급, 적용기준 시행일자 | 구매제품 | |
제품 제조번호 명판 사진 : 제조번호, 모델명 |
1. 복지할인
필수 | 필수 | 필수 | 필수 | 필수 | 가구원 필수 |
신분증 -신청자 본인의 신분증 사본 첨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장애인 복지카드, 청소년증, 공무원증) |
라벨 -등급, 모델명, 시행일자가 확인될 수 있도록 제품에 부착된 사진을 정면에서 촬영해주세요. |
제조번호 -제조번호 혹은 시리얼넘버가 보이도록 사진을 정면에서 촬영해주세요. 일부 빌트인 제품의 경우 설치 후 보이지 않을 수 있으며 사진 미제출 시 서류 미비로 지원금 지급이 불가합니다. |
거래내역서 (구매 내역서) -구매자 성명, 품목, 모델명, 구매금액, 구매매장명(사업자번호), 직인(서명) 거래내역서는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별 각기 다른 형태로 발급됨에 따라서 서류명이 반드시 거래내역서가 아니어도 지원 대상제품을 구매한 내역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면 가능합니다. |
영수증 -구매금액, 구매일시, 승인번호, 구매매장명(사업자번호) 포함 결제방법에 따라 승인번호가 있는 신용카드매출전표, 현금영수증 제출 |
주민등록등본 -본인 신청이 아닌 '가구원' 신청 시 주민등록등본 첨부 |
-구비서류 라벨사진 예시
-구비서류 중 제조번호(명판) 사진 예시
-구비서류 중 거래내역서(구매내역서) 예시
2. 사회복지시설
필수 | 필수 | 필수 | 필수 | 필수 | 필수 |
신분증 | 라벨 | 제조번호 | 거래내역서 | 영수증 | 사업자등록증 -개인 신청이 아닌 사회복지시설은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하셔야 합니다. |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대상자 확인하는 법
먼저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대상자인지 확인을 하시고 신청하셔야 하는데요. 아래에 대상자 확인 배너 남겨드리니 들어가서 해당되시는지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대상자 확인 바로가기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지원대상 제품 확인하기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신청이 가능한 지원품목은?
아래 11개 품목 에너지소비효율 등급과 적용기준시행일 2가지 모두 충족하는 가전제품이 해당합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지원대상 제품 보러 가기
<라벨 확인방법>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자주 묻는 질문(FAQ)
1. 온라인몰에서 타인의 ID로 구매했을 경우에 지원대상이 아닌가요?
- 온라인쇼핑몰에서 타인의 아이디로 구매했더라도 거래증빙서류에 구매자 이름이 확인되면 신청가능합니다.
2. 구매자 명의가 아닌 다른 사람의 신용카드로 결제해도 상관없나요?
-구매증빙서류에 구매자 성명이 기재되어야 하며 이 경우 타인의 신용카드로 결제해도 상관없습니다.
3. 한 가지 제품을 두 명이 나누어 결제했을 때 지원은 어떻게 받나요? 영주증 두 개 첨부하면 모두 지원받을 수 있나요?
-구매금액, 구매일자, 상호 등 결제내역 확인이 가능하면 영수증이 여러 장이어도 상관없습니다. 단 총합계가 구매가격과 동일해야 하며 하나의 파일로 첨부하셔야 합니다.
4. 구매자의 가족이 대신 신청 가능한가요?
-주민등록등본상 가구원만 신청이 가능하며 가구원이 신청하는 경우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해야 합니다.
5. 1개 품목을 여러 개 구입해도 지원받을 수 있나요?
-품목당 구매제한은 없습니다. 단 개인별 지원 금액 총합이 30만 원을 초과할 경우 30만 원만 지원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복지 확대를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시 구매비용의 일부(가구당 30만 원)를 지원해 주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사업기간, 신청방법, 지원대상 제품, FAQ까지 모두 꼼꼼히 살펴봤는데요. 해당되시는 분들은 예산시 소진되기 전에 서둘러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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